automated depalletizing in a warehouse

AccuPick사례 연구

AI를 활용한 자동 디팔레타이징

고객

해당 고객은 태국 국영 담배 제조 및 수출입 기관인 태국담배공사(TAOT)입니다.

도전 과제

불규칙하게 놓인 박스를 집어야 하는 과제

TAOT는 Comau 로봇이 무작위로 1개, 2개, 또는 3개씩 배치된 박스를 선택하여 인접한 컨베이어 벨트로 옮길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했습니다. 그러나 조명 조건이 불안정하고 박스가 불규칙하게 놓이는 작업 환경으로 인해 전체 로봇 군을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솔루션

AccuPick을 활용한 자동 디팔레타이징

AccuPick은 AI 딥러닝과 머신 비전을 결합하여 다수의 박스를 동시에 집어 옮기는 자동 디팔레타이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TAOT의 물류 창고에서는 AccuPick이 카메라로 감지된 표면 면적을 기준으로 Comau 로봇이 복수의 흡착 그리퍼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간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AccuPick은 박스를 정확히 찾아내어 팔레트에서 제거하고 원하는 위치에 안정적으로 배치했습니다.

박스를 정밀하게 감지하고 스캔하기 위해 AccuPick은 ‘eye-in-hand’ 모드를 사용하였고, 이는 소형 RealSense 카메라 센서를 로봇 암에 장착하여 구현되었습니다. 또한 AccuPick은 Omron PLC와 원활하게 통신하며 로봇을 효과적으로 제어했고, 사이클 타임을 박스당 단 5초로 대폭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솔로몬의 기술 통합으로 인해 로봇은 조명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높은 정확도로 디팔레타이징 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으며, 고급 비전 기능을 통해 컨베이어 벨트를 따라 이동하는 박스의 위치 변화에도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

박스당 사이클 타임을 5초로 단축
기존에 지원되지 않던 로봇 브랜드와 PLC 간 통합을 성공적으로 구현하여 효율적인 제어 가능
디팔레타이징 중 박스의 위치 및 방향이 바뀌는 상황에서도 높은 정확도와 효율성으로 픽업 작업 수행